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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에서도 보이는 T와 F의 차이

by 내가그린GREEN 2024. 1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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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도 관심이 많은 MBTI  특히 T와 F의 차이점을 두고 재밌는 글들이 많습니다.

 

MBTI 검사란, 단순 재미로만 보는 게 아닌 심리학적 유형 이론에 근거한 검사이며,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입니다. 심지어 외국에서도 한 때 이 MBTI 검사 유행이 계속 되었죠.

 

최근 MBTI 검사를 무료로 제공하는 16Personalities16 Personalities에서 또 다른 질문지로 mbti를 검사할 수 있게 하였는데요,

조금 다른 질문이기 때문에 자신의 MBTI 유형이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https://testharo.com/16personalities/ko

 

MBTI 성격유형검사 - 테스트하로

본 성격유형검사는 Myers, Briggs, von Franz 및 van der Hoop이 개발한 Jung 의 분류체계에 따라 독자 개발한 성격 테스트이며 공식 MBTI 테스트 (the Myers-Briggs Type Indicator® MBTI) 및 기타 이러한 검사 도구와

testharo.com

 

저도 일 년 전과 조금 다르게 나왔지 모예요.

실제로 MBTI 바뀌는 이유는 사람의 성격은 계속 바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3개월에 한 번씩 다시 검사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군요. 

환경이 바뀌어도 다르게 나오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합니다.

 

MBTI 검사가 시작되면, 소요시간은 12분정도입니다.

최대한 중립을 선택하지 않도록 해야 정확한 진단이 이뤄진다고 해요.

저도 이번에 새롭게 제공하는 검사로 해봤습니다. 질문도 조금씩 달라졌더라고요.

 

 

반면, 이제는 사람들이 MBTI 유형 특징에 대해서 모두 잘 알기 때문에 어떤 선택을 하면 자신이 I가 나오는지,

E가 나오는지 예상하게 되는 것 같아요. :)

 

결국 무료 MBTI 검사는 재미로만 하고, 100% 믿을 수는 없다입니다. ^^

심지어 어떤 회사는 입사시험에 MBTI검사를 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직원의 적성과 성격에 맞는 곳의 부서에 배치가 되면 적응도 잘할 것 같아요.

이것도 꽤 괜찮은 방법이네요.

 

참, 서사가 길었네요~

SNS 소셜미디어에서 T와 F의 성향차이가 보인다는 재밌는 글을 읽었습니다.

예를 들면 이런 거죠.

 

 

SNS 소셜 미디어에 올릴 사진을 선택할 때!

 

T 유형은 '이 사진이 어떻게 보일까?' 고민한다면,

F 유형은 '이 그림 뒤에 어떤 스토리가 있을까?' 고민합니다. 

 

T 유형: "이 사진이 어떻게 보일까?"라는 질문을 통해 사진의 시각적 요소, 즉 구도, 조명, 색상 등을 고려합니다.

이들은 사진이 얼마나 기술적으로 완벽한지를 중시하며,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이 사진을 평가할지를 고민합니다.

F 유형: "이 그림 뒤에 어떤 스토리가 있을까?"라는 질문을 통해 사진이 담고 있는 감정이나 이야기, 즉 순간의 의미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들은 사진이 전달하는 감정이나 추억, 그리고 그 순간의 맥락을 중시하며, 친구들과의 관계나 경험을 더 소중히 여깁니다.

 

 

T유형은 '기술적으로 완벽한 각도'를 고민한다면,

F유형은 '친구들과의 웃긴 순간'을 선택합니다.

 

T 유형: 기술적으로 완벽한 각도와 조명, 구도를 고려하여 사진을 선택합니다.

이들은 사진의 품질과 세부 사항에 중점을 두며, '이 사진이 얼마나 잘 찍혔는가?'에 대한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 사진은 완벽한 조명과 각도에서 찍혔어!"라고 자랑할 수 있습니다.

F 유형: 친구들과의 웃긴 순간이나 감정이 담긴 사진을 선택합니다.

이들은 사진이 전달하는 감정이나 추억을 중요시하며, "이 순간이 너무 웃겨서 이 사진이 최고야!"라고 말합니다.

 

SNS 소셜 미디어의 유형!

1. 콘텐츠 선택

T 유형:

주로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기술적으로 잘 찍힌 사진이나 비디오를 선호합니다.

정보나 데이터, 사실 기반의 콘텐츠를 공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문적인 주제나 관심사에 대한 포스팅을 많이 합니다.

F 유형:

감정이나 이야기가 담긴 사진, 사람들과의 순간을 공유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이나 감정을 표현하는 콘텐츠를 많이 올립니다.

친구나 가족과의 관계를 강조하는 포스팅이 많습니다.

 

2. 소통 방식

T 유형:

댓글이나 메시지에서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접근을 합니다.

문제 해결이나 정보 공유에 중점을 두며, 감정보다는 사실을 중시합니다.

F 유형:

감정적인 반응이나 공감의 표현이 두드러집니다.

친구들의 게시물에 대해 따뜻한 댓글이나 격려의 메시지를 남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3. 반응 및 피드백

T 유형:

피드백을 받을 때, 주로 내용이나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평가를 중시합니다.

비판적인 의견을 수용하는 데 더 개방적일 수 있습니다.

F 유형:

감정적인 반응이나 지지의 표현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비판보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선호하며, 감정적인 지지를 받는 것을 중요시합니다.

 

 

T와 F의 차이라고 했지만, 이러한 성격차이는 SNS에서의 상호작용과 콘텐츠 소비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치며,

각 유형이 어떻게 세상을 바라보는지를 어느 정도 반영한다고 볼 수 있겠지요~

재미로 생각할 수도 있고, 정말 그렇기도 하네~ 정도로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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